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아카이브 - 심판의 밤' 3단계 & 엠블럼 등급 조건

아카이브 - 심판의 밤 3단계가 오픈되었습니다.

 

 

[3단계 챌린지]

 

 

[3단계 챌린지 목록]

 

 

 

[심판의 밤 컬렉션]

 

 

3단계까지 모두 클리어하시면 '온 세상이 무대', '맨체스터 매시업', '우월함'을 모두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카이브 - 자각'에서 클로뎃과 트래퍼의 이야기를 알 수 있었는데

 

제인 로메로와 데이비드 킹, 닥터, 스피릿의 스토리를 알 수 있네요.

 

이렇게 스토리와 관련된 챌린지들이 각 챕터마다 나오는 것 같은데

과연 다른 영화같은 것들을 기반으로 출시된 빌, 식구, 데모고르곤 등도 스토리가 나올까요?

 

게임에 스토리를 만드는 점이라고 본다면 특정 캐릭터들은 나오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저는 나왔으면 좋겠어요. 영화를 안 봤거든요....ㅎㅎ)

 

 

[꿀팁(?)]

 

그리고 앞으로도 더 나올 아카이브를 위해서 알아두시면 좋은 것이 있습니다.

 

챌린지를 플레이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계속해서 엠블럼 획득 챌린지가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중복되는 경우 개수가 많아지고 생존자, 살인마로 나뉘면 5개를 획득해라고 하는데

챌린지 하나를 깨려면 최소한 5번 게임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기준치를 못 채우면?

 

오우 이런...OOOOOOOOOOOOOOOOOO

 

 

[생존자 살인마 엠블럼 등급 조건]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을 알면 더 쉽게 할 수 있잖아요?

 

생존자, 살인마가 엠블럼을 받는 기준을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게임이 끝났을 때 엠블럼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설명이 나오고

패치 내용을 보시면 중간에 엠블럼에 대한 패치도 있습니다.

 

설명이 엄청 자세한 것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챌린지 클리어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네요.